[경기 부천] 전라도에서 갓 상경한 천국의 맛! <낙지천국>
최종수정 | 2013.09.12오전 09:46:14




[박진영 사내기자]wise710@naver.com



지친 소에게 낙지를 먹이면 벌떡 일어난다는 풍문이 있을 정도로 낙지는 원기 회복 식품으로 유명하다. 그 이유는 낙지에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 인, 비타민, 철분 등의 영양 성분 때문. 또한 낙지에는 뇌 기능을 돕는 DHA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아이들의 두뇌 발달에도 매우 좋다. 심신이 지치고 짜증나는 여름철 몸보신을 위해, 수능을 100여일 앞둔 자녀들의 원기 회복을 위해, 맛 따라 영양 따라 <낙지천국>으로 가보는 것은 어떨까?
부천시 오정구에 위치한 <낙지천국>은 시내에서는 약간 벗어난 골목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맛을 본 사람들에 의해 입소문을 타서 숨어 있는 맛집으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수많은 낙지요리 전문점 중 <낙지천국>이 특별히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바로 ‘전라도’ 해안에서 잡은 국내산 산낙지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낙지천국>의 인기 메뉴는 낙지덮밥, 낙지볶음, 회무침 등으로, 모든 메뉴가 골고루 인기가 있다. 그중 사장 임효심(51)씨가 적극 추천하는 메뉴는 ‘산낙지탕탕이’이다. 다른 가게와는 달리 이곳은 잘게 다진 낙지 위에 계란 노른자를 올리지도, 참기름을 미리 뿌려 나오지도 않는다. 손님들이 국내산 산낙지의 싱싱하고 쫄깃한 맛을 다른 어느 재료의 도움 없이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낙지천국>은 그만큼 전라도 해안에서 잡아 올린 낙지의 육질을 자부한다.
<낙지천국>의 또 다른 인기 비결은 바로 ‘정성’이다. 음식 하나를 만들 때에도 맛뿐만 아니라 손님의 건강까지 생각하며 정성껏 요리한다. 몸에 좋지 않은 인공 조미료 대신 각종 재료를 ‘직접’ 엄선하여 구매한 후, 가게에서 ‘직접’ 만든 천연 조미료를 사용하며, 소스를 만들 때에도 과일을 갈아 넣어 달콤한 맛을 낸다. 때문에 다른 낙지 전문점의 요리들과는 달리 먹고 나서도 자극적이지 않고 속이 부드러운 것을 느낄 수 있다.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러운 가게 인테리어도 손님의 발길을 잡는다. 의자에 앉을 수 있는 입식과 바닥에 앉을 수 있는 좌식으로 구분되어 있어, 좌식이 불편한 고객은 의자에 앉아서 편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한 가게의 한 곳에는 ‘cafe heaven’, 즉 미니 카페를 마련해 놓았다. 식사를 마친 손님은 갖가지 식물로 꾸며진 작은 정원 옆에 앉아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며 몸과 마음의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