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부천] 아웃도어계의 신흥 강호, ‘센터폴’

최종수정 | 2013.09.12오전 09:42:08

[기능의 우수성과 디자인을 갖춘, 의류업계가 인정한 아웃도어 브랜드]
 
[박진영 사내기자] wise710@naver.com
 



 
 
지금 대한민국엔 아웃도어 열풍이 불고 있다. 다양한 여가 활동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과 더불어, 현재 방영하고 있는 예능 프로그램 MBC ‘아빠 어디가?’, KBS ‘12등은 아웃도어와 캠핑 열풍이 부는데 한 몫을 차지하고 있다. 시청자들은 이런 프로그램들을 보면서 캠핑과 등산 등 야외 활동에 흥미를 느낀다. 따라서 가족과 함께, 친구와 함께, 그리고 연인과 함께 야외로 나간다.
 
 
아웃도어 활동의 인기에 따라 아웃도어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그에 따른 판매량 역시 급증하고 있다. 따라서 글로벌 브랜드부터 국내 브랜드까지 수많은 아웃도어 브랜드 간의 경쟁이 그 여느 때보다 뜨거워지고 있다. 이런 치열한 경쟁 속에서 굳건히 아웃도어 브랜드계의 신흥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국내 브랜드가 있다. 바로 센터폴(Center Pole)’이다.
 
 
센터폴은 서울 대치동에 본사를 두고 작년 8월에 창시된 아웃도어 브랜드이다. 브랜드가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인지도는 크게 높지 않지만, 다른 아웃도어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어 점차 소비자들의 환심을 사고 있는 추세이다. 타 아웃도어 브랜드에서는 상품이 등산복 위주로 나오는데 비해, 센터폴은 트래킹, 라이프스타일 등등 여러 종류의 옷이 출시되고 있다. 따라서 등산복과 캠핑용품, 트래킹 용품을 한 자리에서 쉽게 둘러 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센터폴 여러 지점 중 센터폴 부천남부지점‘K2’, 'THE RED FACE'을 비롯한 아웃도어 브랜드가 밀집해 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다. 따라서 각 매장을 돌아다니며 상품을 비교평가한 후 합리적인 구매를 하기가 용이하다. 또한 부천남부지점은 직원이 모든 상품에 대한 지식을 충분히 알고 있어 고객에게 상세한 상품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친절하게 고객을 응대하는 지점으로 유명하다.
혹자는 인지도가 그리 높지 않은 센터폴을 섣불리 판단하여 다른 브랜드에 비해 기능도 떨어지고 디자인도 촌스러울 것이라는 편견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이런 생각은 우물 안에 갇힌성급한 생각이다. 센터폴은 의류 업계가 인정할 만큼의 디자인의 다양성과 기능의 우수성을 갖추고 있다. 설립된 지 이제 막 1년을 지나는 돌잡이센터폴이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