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용산] 최초의 외국인 레스토랑 “모글인터내쇼날”

최종수정 | 2013.09.12오전 09:41:54

[분위기와 현지인이 직접 만드는 인도 카레 음식을 맛보러 오세요.]
[노기원 사내기자] nokiuon@naver.com



누구나 태어나서 카레 한번은 먹어본 기억이 있을 것이다. 하얀색 밥에 노란색 카레 집에서나 식당에서 언제 어디서나 먹을 수 있는 카레라는 음식에 본고장의 맛을 한번 느껴 보시는 것은 어떠세요? 장마가 시작되는 지금 가족과 친구, 연인들과 함께 자연적인 분위기 속에서 현지인 직접 만드는 카레, 그리고 난(인도 전통 빵) 등 여러 인도 전통 음식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추천해 드리고 싶은 음식점이다.
 
 
모글인터내쇼 날 인도 전통 음식은 최이호 사장님께서 1987년 청담동에서 우리나라 최초의 외국인 레스토랑 그리고 합작 투자 법인으로 역사를 가지고 있는 레스토랑 이다. 현재 가계는 이태원에 위치에 있으며 직원분들은 사장님을 제외하면 인도분들이 가계를 운영하고 계신다.
사장님께서는 손님들께 먼저 다가서서 이야기도 해주시고, 인도분들은 음식이 맛있어요? 필요한거 있으세요? 물어봐 주시고, 한국어도 유창하게 잘하신다.
 
 
모글인터내쇼 날 가계의 특징은 우선은 분위가 정말로 좋다. 도심속의 숲속이라고 표현을 하고 싶다. 특히 비가 오는 날에는 풍경이 정말로 좋아서 음식 맛이 더 좋아지는 것 같다. , 음식에 들어가는 향신료와 쌀은 직접 인도에서 수입을 해서 인도의 카레 맛을 느낄 수 있다. 평일에는 인도 카레와 난을 주 메뉴로 판매를 하고, 주말에는 디널 뷔페라는 음식을 만들어 새로운 음식을 맛 볼 수 있는 특징이 있다
가계의 위치는 6호선 이태원역 1번 출구로 나온후 KFC 골목길로 들어 가면 바로 모글인터내쇼 날 가계가 보인다. 가계의 위치도 좋은 위치에 있어서 워크숍, 비즈니스, 행사 등 많은 사람들이 일을 가계에서 진행을 한다는 특징이 있다. 연령층은 20~30대 우리나라 사람은 물론 많은 외국인들도 방문을 한다. 색다른 분위기에서 전통적인 음식을 사랑하는 사람과 즐기고 싶으면 추천하고 싶은 음식점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