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고양] 진격의 보쌈, 거인이라도 반할 향긋한 마늘 향

최종수정 | 2013.09.12오전 09:37:55

[마늘보쌈, 샤브샤브 드시러 마늘보쌈& 샐러드 바 샤브샤브 음식점에 오세요]
[안준교 사내기자] icedogh@hanmail.net


지금 이 기간이 비가 쏟아지는 장마기간인지, 햇볕이 따가워도 너무 따가운 폭염기간인지 날씨가 기승을 부린다. 이랬다저랬다 하는 날씨 속에 입맛도 사라져 버린 지 오래,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먹고 싶지만. 막상 생각하면 딱 먹고 싶은 음직이 떠오르지 않는 분들이 많다. 더워서 냉면을 먹자니 면이라 건강에 안 좋을 것 같고, 기운을 보충하고자 삼계탕을 먹자니 이미 최근에 치킨과 같은 닭 요리를 너무 많이 먹었다.
언제나 새로운 음식이 먹고 싶어 인터넷을 뒤져보지만 결국 아무것도 못 찾고 집에서 간단히 해결하거나 집 주변 아무 음식점이나 간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 화전역 부근에 위치한 마늘보쌈& 샐러드바 샤브샤브라는 음식점을 추천하고 싶다. 마늘보쌈이라는 말에 "이거 체인점 아니야?"라고 의문을 품으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기존의 체인점과 다른 많은 특징들이 있다.
사장님의 외식업 사업 철학은 단순하다. 음식이 맛있으면 사람들이 온다가 이 집의 철칙이다. 그래서 그런지 밑반찬부터 메인 메뉴인 보쌈, 샤브샤브까지 모든 음식이 정갈하다. 특히 마늘 보쌈의 경우 기존 타 체인점과 달리 보쌈위에 마늘소스를 뿌린다. 마늘소스 하나가 그렇게 큰 차이가 있을까 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우선 마늘소스하면 일단 첫 인상이 맵다. 실제로 음식을 딱 보는 순간 생각보다 많은 양의 마늘소스를 보고 먹으면 맵겠구나 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마늘소스를 입에 넣은 순간 첫 느낌은 마늘 향이 느껴지는 달콤하면서 쌉쌀한 소스의 맛이다. 생각 외로 전혀 맵지 않고 오히려 입맛을 복 돋아주는 맛이다
 
마늘소스와 보쌈을 함께 먹었을 때의 느낌은 달콤한 마늘향이 고기의 냄새를 잡아주고 고기의 맛을 더 깊게 해준다는 점이다. 마늘 향 만 나는 소스가 아니라 진짜 마늘을 얇게 짤라서 만든 소스라는 점에서 건강도 챙길 수 있다. 마늘은 항암효과 뿐만 아니라 여름철 면역력 강화, 피로회복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는 점에 '마늘보쌈'이 여름철 보양식이 될 수 있다. 또한 보쌈과 함께 나오는 김치와 김치 속 또한 맛이 뛰어나다. 매콤한 김치와 김치 속이 마늘소스의 달달한 맛을 보완하여 보다 맛있게 보쌈을 즐길 수 있다.
이 음식점은 이 뿐만이 아니다. 비가 오는 날 따듯한 음식을 먹고 싶은 사람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 등을 위해 샤브샤브와 샐러드 바 까지 준비하고 있다. 기존 정량의 야채만 제공하던 샤브샤브 집과 달리, 여기서 야채와 샐러드는 뷔페식이다. 인원 수 만큼 주문할 시 원하는 만큼 음식을 퍼다 먹을 수 있다. 다양한 야채뿐만 아니라 계살 샐러드 등 샤브샤브 외의 다른 음식을 드시고 싶은 분들을 위한 음식도 많이 준비 돼 있다. 뷔페식 샐러드 바에 있는 음식들은 질 낮은 재료들을 이용해 만드는 것이 아니라, 보기만 해도 좋은 음식인지 알만큼 정갈하다. 특히 타 샐러드 바를 제공하는 업체의 경우 후식에 큰 신경을 쓰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마늘보쌈& 샐러드 바 샤브샤브' 음식점은 호텔에서나 볼 수 있는 초콜릿 분수까지 제공하여 소비자들의 눈길을 잡고 있다.
하지만 아무리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더라도 가격이 비싸면 부담스럽기 마련이다. '마늘보쌈& 샐러드 바 샤브샤브라'는 동종 메뉴를 제공하는 타 음식점보다 가격이 저렴한 편이다. 우선 뷔페식 샐러드 바와 샤브샤브의 경우 점신 기준으로 12,900, 저녁 가격은 14,900원이다.마늘 보쌈은 35,000, 30,000원대 가격대로 저렴하다. 맛있는 보쌈과 샤브샤브를 맛보고 싶은 분들에게 화전역 부근에 있는 마늘보쌈& 샐러드 바 샤브샤브 음식점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