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금천] 소비자가 직접 결제하는 ARS pay

최종수정 | 2013.09.12오전 09:37:33

[안심하고 결제할 수 있는 결제 시스템]
[김창일 사내기자] wizardkci@naver.com

간단하게 식사를 해결하기 위해 짜장면이나 피자를 시키는 일이 종 종 있다. 현금이 있으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을 때도 여러번이다. 막상 한 두 그릇 주문하면서 카드 결제를 한다고 말하기도 좀 그렇지만 어떻게 하랴 현금이 없는데...
음식을 받고 카드를 건네고, 카드 단말기에 결제 후 영수증을 받으면 이제부턴 식사를 하는 시간이다.
또한 식당이나 편의점에서 카드 결제를 하고 영수증을 받지 않는 경우도 허다하다. 있어봤자 버려야할 쓰레기이기 때문이다.
가까운 곳은 이렇게 직접와서 결제하지만 만약 거리가 있는 곳에 주문을 하는데 홈페이지 상에서 카드 결제를 할 수 없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카드번호를 불러 줄 수도 없고 참 난감하다. 만약 원하는 상품이 꼭 그곳에서만 판매한다면 먼 거리를 직접 가야할까?
이런 문제점을 해결해줄 solution이 여기에 있다. 바로 전화로 직접 결제하는 ARS Pay이다.
물건을 혹은 원하는 상품을 구매하고 싶을 때 판매 업체에 전화 주문을 한다. 가격과 품목을 확인 후 결제를 한다고 고객이 요청하게 되면, 사업주는 고객에게 가상 전화번호를 문자로 남기게 된다.
고객은 문자를 확인 후 가상 전화로 전화를 걸게 된다. 이때 ARS에서 구매하고자 하는 업체의 상호명, 구입한 물품, 가격을 안내받게 된다. 이상이 없을시 고객은 결제를 요청하고, 시스템에서는 고객이 직접 카드 결제를 하게 만들어 준다.
결제가 끝나게 되면 고객에게는 결제 완료 통보를 사업주에게는 주문 완료를 안내해주게 된다.
이 시스템의 장점은 원거리 고객과 사업주에게 대금결제를 투명하게 해주는 점이며, 영세 상공인들에게는 안전한 결제 시스템을 뒷받침하여 사업의 매출을 늘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겠다. 또한 소비자도 안심하고 결제 할 수 가 있어 사업주와 소비자 모두에게 이득이 되는 시스템이라 생각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