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용산] 가스는 곧 안전, 가족의 100년을 책임집니다.

최종수정 | 2013.09.12오전 09:35:56

[효율적인 에너지인 도시가스와 가스안전기기 가스 지키미 보급에도 힘써, 가스 산업 발전에 이바지.]
[신성희 사내기자]  murdersmile_won@hanmail.net , [노기원 기자]  nokiuon@naver.com


가스는 곧 안전, 가족의 100년을 책임집니다.”
. 여름. 가을. 겨울 언제 어디든지 우리가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 중 하나 가스.
오늘은 더운 날씨에 속에서도 열심히 일하시는 용산구에 위치하고 있는 용산도시가스 이엔지() 및 서울도시가스 강북1지원 센터를 방문 하였다.
 
 
30년여 동안 가스 산업에 종사한 탁 운기 대표와 그의 장남 장일이 운영하며 약 98천세대의 안전 및 시공을 책임지고 있는 용산도시가스 이엔지() 및 서울도시가스 강북 제1고객센터. 전국 도시가스 배관을 시공할 수 있는 가스 시공업 1종 면허업체인 용산도시가스 이엔지()는 서울도시가스의 안전관리를 대행하는 서울도시가스 강북 제1고객센터를 함께 운영하며 가스안전점검 업무를 함께하고 있다. 20, 30년 동안 업계에 종사하더라도, 안전이 제1순위라고 강조하는 용산도시가스 이엔지()의 직원들은 당연한 일이지만 규모가 크든, 작든 위험사고의 불씨를 제거하는 것에 보람을 느낀다고 하였다.
 
 
용산도시가스 이엔지()에서 하는 업무는 지역 가스 정기적인 점검과 가스 공사, 기타 수익을 위하여 여러 가지 사업을 진행을 하고 있다. 보통 사람들은 도시 가스 기업은 점검과 공사 이 두 가지만 하는 경우를 많이 생각한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도시가스에 대한 관심을 가지지 않고, 시간이 지날수록 이익보다는 적자가 나서 이 비용을 채워야 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제품 개발을 하고 있다. 또 적극적인 홍보활동으로 도시가스에 대한 이미지를 상승시켜야 하는데, 이러한 효과로 도시가스에 대한 관심과 적자에서 이익으로 전환하는 계기가 될 수 있다.
 
 
특히나 요즘에는 맞벌이 가정 및 노인 가구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에 가스누출사고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주택의 화재사고 중 가스레인지 과열로 인한 사고가 약 30%를 차지한다고 한다. 그만큼 가스안전에 대한 인식과 예방이 중요하다. 용산도시가스 이엔지()에서는 가스배관이나 가스레인지 등에서 발생하는 미세한 가스누출을 완벽하게 점검, 소비자에게 알려주는 첨단 제품인 전자동 가스누출 검사기기인 가스 지키미와 수동가스 누출검사기기인 방울이, 전자식 가스 타이머를 취급하고 있다.
 
 
가스 지키미는 기존의 기계식 밸브와는 달리 자동식으로 제어하는 동시에 똑똑한 타이머 기능을 가져 오차 없이 가정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다. 한 달에 50원에서 150원의 전기세만 든다는 점에서 더욱 효율적인 상품이라고 볼 수 있다.
 
 
LPG보다 2배정도의 저렴한 가격에 배관에 연결시켜 안전하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도시가스는 사고가 나면 그 규모가 크다는 점에서 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그 경우가 드물다. 또한 가스 타이머나 가스누출검사기기인 가스 지키미와 같은 가스안전기기를 함께 사용한다면 효율성과 가정의 안전성 측면에서 2마리의 토끼를 다 잡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용산도시가스 이엔지() 및 서울도시가스 강북1지원 센터는 한 단계 이상으로 발전을 하기 위하여 전 직원들이 노력을 하고 있다. 한 달에 한번 모든 직원들이 교육을 받고, 일주일에 한번은 회의, 1년에 한번은 본사 교육, 2~3년에 한번은 나라 교육을 받으면서 도시가스에 대한 지식을 쌓고, 준비하고,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LPG가스보다 저렴한 비용, 배관연결의 편리성으로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는 도시가스. 사장님께서는 도시가스에 대한 수익성도 중요하지만 무사고 즉, 안정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셨다. 기업의 이익보다는 모든 사람의 안전을 먼저 생각하는 경영 철학은 우리 모두가 배워야 할 자세인 동시에, 도시가스와 그 안전에 대한 관심 또한 지속적으로 보여주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