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구] 부산 최초 퍼스널 트레이닝 전문스튜디오 ‘엑스짐’

최종수정 | 2013.08.14오전 10:59:16

[나를 위한 특별한 건강 관리, 엑스짐에서.]
[임복희 사내기자]  waii6ka@naver.com



바야흐로 노출의 계절인 여름이다. 다가오는 휴가를 앞두고 급하게 몸매관리에 들어가는 사람이 적지 않은 시기이다. 자신에게 맞는 운동법이 있는 법인데, 기존의 체육관에서 를 위한 맞춤형 운동 방법을 찾기는 힘들다. 회원의 수는 많고 트레이너 수는 한정적인 경우 상황은 더 하다. 이럴 때 생각해 볼 수 있는 것이 퍼스널 트레이닝이다.
 
퍼스널 트레이닝은 개개인의 피트니스 목적과 목표를 컨설팅하고, 개개인의 체형이나 라이프 스타일, 식습관을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최적의 트레이닝을 하는 것을 말한다. 줄여서 PT라고 말하기도 한다. 소도구를 이용해 다양한 트레이닝을 하는 것이 특징이며 장점이다. 연예인들의 몸매 관리 방법으로 유명하던 PT는 이제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유행처럼 번져가고 있다. 이에 따라 많은 트레이닝 스튜디오가 생겨나고 있다.
 
엑스짐은 부산 최초의 퍼스널 트레이닝 전문스튜디오로서 문을 열었다. 센텀에 위치한 '엑스짐은 장산과 대구에도 지점이 있으며, 이 중 장산점을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다. ‘엑스짐엑스코퍼레이션이라는 회사가 운영하고 있으며, ‘엑스코퍼레이션PT전문인 엑스짐과 크로스핏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XTM'을 운영 중이다. 그만큼 이 쪽 분야로 특화된 회사에서 운영되고 있다는 뜻이기 때문에 더욱 신뢰를 얻을 수 있다.
 
퍼스널 트레이닝은 개인에 맞춤화하는 특성으로 인해 비용이 높아질 수밖에 없다. 1회 비용 8만원이라는 고비용으로 인해 주 고객층은 30, 40대가 많은 편이다. 젊은 세대가 이용하기엔 부담스러울 수도 있지만 엑스짐에서는 분기별, 혹은 특정한 상황에 맞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이벤트를 통해 한층 부담을 덜고 이용할 수 있다.
엑스짐에서는 이번 여름을 맞아 이벤트에 들어가 있다. 스페셜 할인, 캐쉬백, 동반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그 중 캐쉬백 이벤트는 카페에 식단을 공유함으로써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자신의 식단을 카페에 올림으로써 식단도 체크받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정보 공유의 효과도 누리면서 이벤트 혜택도 받을 수 있는 일석삼조 이벤트이다. 스페셜 할인으로 비용감면 혜택도 누려볼 수 있다. 9월이 되면 3주년 기념 이벤트도 들어갈 예정이니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비용이 높은 편이긴 하지만 그만큼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관리가 따라주기 때문에 이번 여름에는 퍼스널 트레이닝으로 내 몸 관리에 들어가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