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 원두도, 시럽도 모두 내 손으로 “RBH COFFEE”
최종수정 | 2013.09.04오후03:52:23




[가게 안쪽에는 공장이, 바깥쪽에는 매장이!!]
[윤경미 사내기자] 1c11090@naver.com



오늘은 정말 “커피가 맛있다!!”라는 소리가 나오는 커피 전문점, “RBH COFFEE”를 소개하려고 해요. RBH COFFEE는 ‘Special Coffee roasting company’ 로써 커피 로스팅 전문업체이고, 제가 다녀온 곳은 그렇게 직접 로스팅한 원두로 커피를 내리는 매장이었어요. 로스팅이란 커피생두를 먹을 수 있게 볶아내는 과정인데요, RBH COFFEE는 많은 커피점과 회사, 학교 등에 그렇게 로스팅한 원두를 공급 하고 있고, 커피를 취급하시는 분들 사이에서 유명하다고 해요. 커피 매장은 원래 없었지만 회사가 송정으로 옮겨오면서 6개월 전 커피전문인들을 넘어서 일반 대중들에게도 RBH COFFEE를 널리 알리기 위해 오픈을 하게 되었다고 해요.
이사님은 이사님이라는 직급에는 안 맞게 매우 젊으신 분이셨는데요, 그 분과 직접 대화를 나눌 수 있었어요. 저는 이사님의 배려로 평소에 굉장히 좋아하던 카라멜 마끼야또를 공짜로 맛볼 수 있었답니다!! 직접 마셔보니 여타 다른 커피가게에서는 맛볼 수 없는 묘한 부분들이 있었는데요, 그 비결은 바로 원두와 시럽, 소스에 있었습니다. RBH COFFEE는 직접 로스팅한 콩과 직접 만들어낸 각종 시럽과 소스 등으로 커피를 만들어요. 이사님께서는 모든 것을 다 사다 쓰면 커피 맛이 시중에 파는 다른 커피와도 다를 바가 없게 되지만 RBH COFFEE는 직접 볶은 콩, 직접 만든 시럽과 소스로 천편일률적으로 통일이 되어가는 커피 맛이 다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고, 실제로 그런 맛을 맛보기 위해서 방문하신 많은 손님들이 이미 단골이 되셨다고 말씀해 주셨어요.
RBH COFFEE는 커피자체에 뜨거운 물을 부어서 내려 마시는 드립커피와, 기구들을 이용해서 짧게는 3시간, 길게는 8시간 정도 찬물을 방울방울 내려서 뽑아 마시는 더치커피도 판매하고 있어요. 이곳은 커피전문 업체인 만큼 드립커피와 더치커피의 고급스러운 향과, 질감을 맛볼 수 있어요. 그뿐만이 아니라 각종 에이드와 핫초코, 그리고 허브차 까지 맛볼 수 있어요!!
이사님께 가장 인기 있는 메뉴를 물었더니, 지속적으로 인기 있는 메뉴는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이 즐겨 마시는 아메리카노 였고, 요즘 같이 더운 날에는 에스프레소에 아이스크림과 각종 과자들이 담겨있는 아포가토가 인기 있다고 해요. 그리고 RBH COFFEE의 명물로는 인기도 아메리카노, 아포가토 못지않게 높은 “바닐라 라떼”를 꼽으셨어요. 여러분들도 직접 만들어서 더욱더 깊은 맛을 우려내는 커피를 맛보고 싶지 않으세요? 그렇다면 당장 RBH COFFEE를 방문해 보는게 어떠시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