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꽃으로 삶을 한층 더 윤택하게!『곡천화원 』
최종수정 | 2013.09.12오전 09:31:16




[김태환 사내기자] kith0114@naver.com


제주에서 30여 년 동안 축척해온 노하우와 경험으로 더욱 싱싱한 꽃, 더욱 친절한 서비스로 여러분의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달해 드리는 곡천화원. 제주의 여느 꽃집과 차별화된 저렴한 가격으로 향기 나는 꽃을 전하고 있다.
꽃처럼 향기로운 사람들과 함께 꽃처럼 화사한 사회를 가꾸는데 작은 힘을 보태왔다는 고태원 대표 인터뷰를 진행하는 도중에도 중간중간 여러 꽃에 대해 설명을 해 줄 만큼 꽃에 대한 열정과 사랑을 확인할 수 있었다. “꽃꽂이 교실을 이윤을 추구하지 않고 운영하여 도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꽃이 서로를 더욱 생각하고 아름답게 빛날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매개체임을 여러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더욱 싱싱한 꽃, 더욱 친절한 서비스로 고객 여러분들께 인사 드리며 고객 한 분 한 분을 소중히 여기어 순간마다 정성을 다하여 아름다운 꽃을 나누겠습니다”고 자신의 일에 대해 자부심을 가지고 1년 내내 쉬는 날 없이 한결같이 아침 일찍 출근해 꽃을 관리하는 고태원 대표.
“앞으로 경제가 더욱 발전하고 문화 수준이 발전할수록 꽃이 단순히 행사 때 쓰이는 역할에서 벗어나 일상에 밀접하게 관련될 가능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그럴 때 올바른 꽃 문화를 통해 우리 도민들이 삶을 한층 더 윤택하고 세련되게 가꿔나가는데 보탬이 되고 싶습니다.”
인터뷰를 마치고 나서도 꽃구경을 마저 하고 가라고 친절히 꽃 이름을 하나씩 설명해 주시는 고태원 대표의 모습에서 자신의 일에 대한 확신과 열정을 가지고 사는 사람에게서 느낄 수 있는 행복을 엿볼 수 있었다.



